top of page

Album.

[A Tension]_고니아(Gonia)_자켓표지 .jpg

한국 재즈의 새로운 트랜드!
‘전통을 바라보는 소박하지만 강건한 시선’!! 고니아(Gonia) [A Tension] 

‘고니아’의 5집 앨범 은 한국전통 리듬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K-Jazz의 완성과 함께 한국 특유의 고품질 Ethnic Jazz를 들려주는 앨범이다.


단순하지만 직선적인고 격렬한 한국의 전통 악기 장구의 리듬에 끊임없이 장단을 쪼개며 앞으로 달려나가는 베이스 연주가 더해지고, 거기에 깔끔하면서도 아름다운 기타 선율이 전체를 리드해 나가면서 고니아 특유의 음악이 완성된다. 

스크린샷 2022-03-03 오전 2.02.07.png

MBN 종편 10주년 특별기획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

OST Part.9 고니아 '가히 아름답다(with 유태평양)'

기타, 베이스, 장구로 구성된 재즈밴드 '고니아'가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의 OST '가히 아름답다'에 참여했다.

'가히 아름답다'는 조선시대 한시와 같은 가삿말과 국악계의 아이돌 '유태평양'의 한 맺힌 목소리가 어우러져 보쌈꾼 정일우(바우) 그의 고단한 생 앞에 나타난 여인 권유리(수경)에 대한 절절한 마음이 잘 표현된 곡이다.

스크린샷 2022-03-03 오전 2.03.54.png

고니아 (with 서도) - 망신가 

‘AI 참견 로맨스’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 OST PART.8 고니아 (with 서도) [ 망신가 ]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는 사랑은 하고 싶지만 오답은 피하고 싶은 주인공이 ‘조상신’이라는 AI 냉장고를 만들어 내며 펼쳐지는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서 만나서는 안 될 남자를 가려낼 청진기를 갖게 된 여자들의 절대 공감 스릴 만점 러브 코미디다.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의 여덟 번째 OST '망신가'는 기타, 베이스, 장구로 구성된 ETHNIC 재즈 밴드 '고니아'와 '서도밴드'의 보컬 '서도'가 힘을 합쳤다.

 

이 곡은 국악적인 리듬과 창법이 가미된 경쾌한 곡으로, 여자의 마음을 울리는 나쁜 남자들에게 망신을 주겠다는 경고성 메시지를 재미있는 가사로 풀어낸 곡이다.

bottom of page